맛집 (식당, 카페 등)/제주도맛집

제주 성산일출봉 인근 카페 - 카페 더 라이트 (cafe the light)

오늘부터새로이 2021. 10. 29. 15:33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10월 3주차에 제주도를 다녀왔어요~

 

제주도를 방문할 때마다 꼭 가는 곳이 있는데요, 바로 성산일출봉입니다!

 

이번에도 어김없이 성산일출봉을 오르고 내려오는 길 인근에 머물기 좋은 카페를 발견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지금부터 카페 내부 및 외부 전경, 음료와 디저트류 맛에 대해 간략히 후기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내돈내산입니다!!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한도로 269, 카페더라이트 (성산일출봉 올레길 1코스 인근)

 - 영업시간 : 09:00~19:00 (매주 일요일 휴무, 이외 공휴일 정상영업)

 

 

 

 

 


 

성산일출봉 인근 뷰좋은 카페가 있다고 ?!

 

카페 더 라이트 외부 전경

제주도 여행 2일차 되던 날, 성산항 인근 숙소에서 나와 성산일출봉으로 향하는 길에, 전망 괜찮고 깔끔해보이는 카페가 눈에 확띄더라구요!

 

원래는 등산 이후 평소 좋아하는 스타벅스를 가려고 했었지만, 사람들한테도 잘 안알려지고 한적하고 조용해보이는 이곳에서 쉬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 싶어서 하산하는 길에 들려야겠다고 결심했었어요!

 

 

 

 

성산일출봉 오르는 길
성산일출봉

올레길 1코스를 통해서 성산일출봉으로 올라갔어요~ 날씨가 흐렸지만 구름 사이로 세어나오는 햇빛 덕분에 오히려 성산일출봉의 아름다움을 배로 느낄 수 있었어요.

 

성산일출봉 얘기는 이쯤에서 하고 본론으로 들어갈게요~

 

 

카페 더 라이트

카페 더 라이트는 성산일출봉 매표소 쪽에 위치한 화장실 쪽 길 따라 (올레길 1코스, 맨 위 지도 참조) 내려오시면 바로 보여요~ 

 

건물은 총 3층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1,2층은 통유리 / 3층은 루프탑 입니다!

각 층별 인테리어를 사진으로 보여드릴게요~

 

320x100

 

 

 

카페 더 라이트 내부 전경 (1층)
카페 더 라이트 내부 전경 (1층)

카페 내부는 전반적으로 사진과 같이 화이트 베이스 인테리어로 깔끔하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래서 그런지 성산일출봉과 바다 뷰가 눈에 확 들어오더라구요~

 

요즘 제주도에 전국에 있는 사람들 다모였다고 할 정도로 어딜가든 사람이 정말 많았는데, 이 카페에서는 관광객보다는 현지인들이 휴식 또는 공부 할겸 찾는 장소인 것 같더라구요!

 

사람이 매우 붐비는 곳을 싫어하는 저에게는 휴식을 취하기에 정말 안성맞춤인 곳이었습니다~

 

 

카페 더 라이트 내부 (2층)

2층도 전반적으로 1층과 유사합니다~ 다만 테이블이 별로 없고, 은행에서 자주 보는 네모난 의자 형태로 많은 사람들이 바다뷰를 즐길 수 있게 만들어놨어요~ (편하기 쉬기에는 등받이가 필수인데, 이부분이 아쉬웠죠ㅜ 그래서 저는 2층에서 보는 뷰가 훨씬 좋았지만 1층으로 갔답니다~)

 

 

카페 더 라이트 루프탑 (3층)

루프탑입니다. 테이블이 있지만 그늘막은 없어서 더운 날은 절대 못갈거 같아요. 또 바다 앞이라 바람이 무진장 부는 날에도 어려울 것 같아요ㅎㅎㅎ

 

이곳은 사진 속 동그란 링에 앉아 사진찍는 용으로 좋을 것 같아요~

 

 

 

카페 더 라이트 메뉴판

메뉴판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음료들이 있고요~ 가격이 착하진 않아요! (제주도 내 카페들은 다 그런가봐요)

 

아메리카노 주문 시, 산미 정도 조절해서 주문가능 한 점 참고하세요!

 

 

 

카페 더 라이트 베이커리 메뉴

베이커리는 사진과 같이 다양하게 있습니다.

 

 

카페 더 라이트 베이커리 메뉴

직접 만드신건지는 잘 모르겠어요~ 빵 종류가 다양하고 체인점이 아니니깐 직접 만드신거라고 추측은 하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깐요!

 

 

 

케익 등 디저트 메뉴

케익류는 이렇게 따로 냉장고 내에서 확인 가능하세요~

전반적으로 가격이 비싼 편입니다! 물론 제주도 내 뷰좋은 카페들은 가격이 대부분 비슷하긴 하지만 저한텐 비쌌어요ㅜ (저는 가난하니깐요....ㅎㅎ)

 

728x90

 

 

 

내가 고른 메뉴 후기

 

내가 고른 메뉴들 (아메리카노와 빵 3가지)
모카맛 크루아상, 브라우니, 한라봉카스테라(?)

저는 사진과 같이 신맛나는 아메리카노와 빵 3가지를 골랐어요.

빵 이름은 지금은 잘 기억안나서 대충 썼어요~

모카맛나는 크루아상, 브라우니, 한라봉카스테라(?) 인데요! 각각의 맛을 평가하자면,

 

 - 모카맛나는 크루아상 : 누네띠네 맛 (빵이라기보다 과자에 가까운 바삭함. 크루아상위에 올린 딱딱한 것 때문인듯.)

 - 브라우니 : 아주 찐한 초콜릿 브라우니 (익히 잘 아는 맛. 그래서 맛있음.)

 - 한라봉카스테라(?) : 한라봉 향기가 나는 카스테라 (다소 뻑뻑해서 아메리카노 없으면 그냥은 못먹을 듯)

 

 

전반적으로 "와~~~~ 대박!!"  할 정도로 엄청 맛있진 않고, 그냥 뷰보고 쉬러오는 장소로 생각하면 좋을 것 같아요~

 

 

카페 더 라이트 내부 (1층)

카페에 앉으면 이렇게 성산일출봉과 바다를 보실 수 있으세요~

저는 여기서 2~3시간 눌러앉아 편히 쉬다갔답니다!

 


 

총평

 

전반적으로 가격이 매우 비싸지만,

 

접근성(성산일출봉 인근)과 사람이 별로 없고 뷰가 좋아서 편히 쉬고싶다 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곳일 것 같아요~

 

걸어서 3분(?) 거리에 천국의 계단 조형물로 유명한 카페(호랑호랑)가 있는데 개인적으로는 그곳보다 여기가 더 좋은 곳 같아요!

 

이상 후기 마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