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식당, 카페 등)/안성맛집

안성시내맛집 - 황제추어탕(경기안성경찰서 인근) / 내돈내산

오늘부터새로이 2021. 10. 22. 12:06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며칠만에 올리는지도 모르겠네요ㅎㅎ 여기저기 정신없이 돌아다니면서 포스팅하려고 사진만 잔뜩 찍어놨었는데

미루고미루고미루고미루고서야 드디어 포스팅하네요ㅎㅎㅎㅎ

 

날씨가 지난주부로 많이 추워졌는데요, 그래서 따뜻하면서 진득한 국물요리가 땡기더라구요ㅎㅎㅎ

그래서 다녀왔습니다. 바로 안성시내 (안성경찰서 인근) 추어탕 맛집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 주소 : 경기 안성시 미양로 814 (안성경찰서 인근)

 - 영업시간 : 10:30 ~ 21:00 (매주 일요일 휴무)

 

 

 

 

 


안성시내 추어탕 맛집이 있다고 ?!

 

황제추어탕 (매주 일요일 휴무)

저는 저녁 17:30 분쯤 방문했어요. 해가 짧아져서 17시30분인데도 해가 지고 있네요ㅜ (겨울이 오고 있...)

날씨가 너무너무 추워서 이날은 따뜻한 음식이 먹고 싶었는데, 간만에 추어탕이 생각나서 방문했답니다!

 

 

 

 

황제추어탕 외관
황제추어탕 내부

자리는 사진처럼 매우 공간이 넓어요. 이곳은 점심/저녁 때 사람이 붐비는데 제가 일찍와서 그런지 저희 테이블을 제외한 4팀정도가 앉아계시더라구요ㅎㅎ (그래서 마음 편히 대놓고 사진 찍을 수 있었답니닿ㅎㅎ)

 

 

 

 

황제추어탕 메뉴판 (21.10.21 촬영)

추어탕집에 왔으니 추어탕을 먹어야겠죠! 메뉴판을 보시면 같은 추어탕에 공기밥 or 돌솥밥 구성인데, 저희는 돌솥밥을 골랐어요. 사실 저는 밥맛에 큰 차이가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인데 확실히 돌솥밥 만큼은 일반 공기밥이랑은 다르게 찰지면서 꼬들꼬들한게 맛있더라구요ㅋㅋ 그리고 마지막에 뜨끈한 물을 돌솥밥에 부어주면 구수한 누룽지를 맛볼 수 있어요ㅎㅎㅎ (어릴땐 몰랐는데 점차 구수한 누룽지가 입맛을 사로 잡...... 나이들기 시작한다는 뜻인가 ㅎㅎㅎ)

 

 

 

 

원산지

추어탕 속 미꾸라지와 배추, 무우는 국내산이에요ㅎㅎ

(요즘 중국산 김치가 말많은데 그거때문에 이렇게 국내산으로 사용하시는게 아닌가 싶네요ㅎㅎㅎ)

 

 

 

 

 

추어탕 한번 맛 좀 봐볼까

 

사이드메뉴

추어탕을 시키면 사진과 같이 사이드메뉴를 세팅해주셔요.

김치, 깍두기, 콩나물, 부추, 소면, 가리비젓까지!! 추어탕을 더욱 더 맛있게 해주는 녀석들이죠ㅎㅎ

 

특이하게 다른 추어탕집과 다르게 이집은 가리비젓을 주더라구요!

저는 사실 젓갈류를 잘못먹었는데, 가리비젓은 많이 짜지 않고 적당히 매콤한게 구수한 누룽지랑 먹으면 맛있더라구요!

 

 

 

 

추어튀김, 인당 1개씩

추가로 추어튀김도 1인당 1개씩 주셔요! (추가 주문 아니에요!)

안에 고추랑 추어가 들어가있는데 와사비간장소스에 살짝 찍어먹으면 맛있어요~

(추가 주문하지 않고 이렇게 1개 먹는게 적당한 것 같아요!)

 

 

 

 

추어탕

드디어 추어탕이 나왔어요! 주문하고서 5~10분내로 돌솥밥이랑 함께 가져다주셨던 것 같아요!

(원래 공기밥이랑 시키면 진짜 빠르게 주시는데 돌솥밥때문에 다소 걸리는거 같네요ㅎㅎ)

 

 

 

돌솥밥

돌솥밥도 이렇게 나와요ㅎㅎㅎ

 

 

 

 

돌솥밥 누룽지 만들기

따로 주시는 밥그릇에 돌솥밥을 덜어내고 뜨끈한 물을 부어준 후 뚜껑닫아놓으면 누룽지 완성!!

(이건 추어탕을 다 먹고 먹는 디저트로ㅎㅎ)

 

 

 

 

추어탕

이렇게 모두 세팅이 완료되었고, 저는 배가 너무너무 고픈나머지 정신없이 먹어치웠답니다ㅎㅎ

추어탕이 매우 짜지않고 구수해서 이집 깍뚜기랑 먹으면 진짜 개꿀맛!

 

(깍뚜기를 사진처럼 통으로 덜어먹을 수 있게 주시는데, 다 먹어버린건 정말 맛있다는 증거겠죠!!)

 

 

 

 


해당 식당 방문 전 참고사항 (리마인드)

 

21.10.21 기준입니다.

 

 - 매장오픈, 마감시간 10:30 ~ 21:00 참고하시구요!

 - 매주 일요일 휴무입니다!!!!

 - 단체모임시, 예방 접종 완료자 4인포함 8명까지 허용된다는 점 꼬옥 확인!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