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식당, 카페 등)/안성맛집

안성카페 - 더슬로우 카페 방문 후기 (서운산입구초입, 청룡저수지 인근)

오늘부터새로이 2021. 9. 12. 16:11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어제(21.09.11) 안성에서 아지메들한테 입소문이 장난아니게 퍼진 카페를 다녀왔어요!! (저 또한 자주 다닙니다ㅎㅎ)

(까다로운 안성댁 아지메들 사이에서 입소문 탔으면 이미 검증된 거라고 할 수 있겠죠?ㅎㅎ)

이름하여 '더슬로우' 라는 곳인데요, 서운산입구초입(청룡저수지 인근)에 위치한 곳으로 집 근처에서 제가 좋아하는 자연경관을 충분히 즐기며 편하게 쉴 수 있는 카페라 가족들과 종종 방문한답니다ㅎㅎ (특히 이 집 빵이 너무나 맛있어요..... 거의 베이커리 맛집 ?!)

 

이제부터 소개해드릴게요!

 

 - 주소 : 경기도 안성시 서운면 청룡길 90-11, 더슬로우

 - 영업시간 : 매일 10:00 ~ 22:00

 - 참고 : 주차장 많음 (무료) / 시내서 대중교통으로 이용가능

   ㄴ대중교통 이용 시, '인지사거리'에서 20번 버스 이용 ('청룡저수지'에서 하차, 약 30분 소요)

 

 

더 슬로우 카페 간판 (서운산 커피볶는집)

 

 

 

 

 

 

안성 서운산 카페, 더 슬로우

카페 더 슬로우 외부 전경 (서운산입구 초입, 청룡저수지 인근)

더슬로우카페 외관이에요! 서운산입구 초입에 위치해서 주변에 나무들이 정말 많고 새소리도 들리고 정말 좋답니다.

사진과 같이 1층(내부, 야외테이블 약간) 2층(루프탑) 으로 되어있어요. 이제부터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카페 더 슬로우 입구

주차장에 차를 주차하고 살짝 계단을 올라가면 사진과 같이 입구가 바로 나와요.

외관이 전체적으로 세련되고 깔끔한 도시형 건물은 아니고, 사진처럼 푸근한 자연친화적인(?) 느낌이에요. 더군다나 카페 위치가 시내에서 다소 먼 서운산 인근이라 카페 이용객이 주로 어른들이 많으세요ㅎㅎ

 

 

 

 

더슬로우 카페 내부
더슬로우 카페 야외 테라스

앞서 말씀드린대로 카페 인테리어는 세련된 디자인은 아니고 친근하고, 푸근한 고향이 생각나는 느낌이에요. 젊은 분들이 사진만 보시고는 살짝 촌티(?) 난다고 할 수 있겠지만, 실제로 와보시면 전혀 촌스럽다는 생각은 안들어요!

(제가 먹는게 급한 나머지 사진을 잘 못찍은 것 같네요..ㅎ)

 

 

 

 

더슬로우 카페의 메뉴는 ?!

더슬로우 카페 베이커리

메뉴판 사진이에요. 대게 관광지나 유명한 장소 인근 또는 뷰가 아름다운 카페는 가격이 상당히 비싸면서 음식 품질이 많이 떨어지는 곳이 대부분인데요. 하지만 저는 자신있게 말할 수 있어요. 이곳의 음료/빵 맛 만큼은 확실히 보장합니다!!!! (입맛 까다로운 아지메들 입소문탄 이유이기도 하죠)

 

사실 가격이 엄청 싸다고는 말할 수 없지만, 음료는 적정한 가격에 맛은 최고이고 특히 빵이 정말 맛있는데 가격이 착해요!

 

어른들이 주로 시키시는 음료는 아이스아메리카노, 쌍화차 인 것 같더라구요! 확실히 주요 고객층이 40-60대 어른들 이다보니 전통차도 판매하는데 이집의 시그니처 메뉴라고 하니 부모님을 모시고 가신다면 주문해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더슬로우 카페 베이커리 메뉴

메뉴판에 따로 안써있는 메뉴들도 있는데요. 바로 사진 속 빵들 입니다!!

제가 이 카페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를 꼽자면, 위 사진 속 베이커리라고 할 수 있어요!! 저는 사실 음료보다는 빵때문에 이 집을 갑니다ㅎㅎ (왜 빵 때문에 이집을 가는지는 뒤에서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빵들은 모두 그날 '직접' 제빵하신 것들이고 당일제조 당일판매라 수량이 제한되어 있어서 모두 소진될 시 드시기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갗구운 빵이기에 더욱 더 신선하고 맛있는 것 같아요ㅎㅎ

 

 

 

더슬로우 카페 디저트 메뉴

디저트 메뉴도 따로 메뉴판에 없어요! 케잌과 마카롱 그리고 직접 담그신 각종 청들이 보이네요.

해당 메뉴들은 제가 직접 먹어 보진 않아 잘 모르겠지만. 사진 속 보이는 청들 모두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이걸로 페 메뉴판 속 일부 음료 제조시 사용 하신다고 합니다.

(기성품 아닌 직접 만드신 수제 청으로 음료 제조라니..... 믿음직스럽지 않나요ㅎㅎ?)

 

 

 

 

 

 

나만의 BEST 메뉴는 ?!

 

통곡물식빵, 블루베리요거트, 아이스아메리카노
우유식빵, 아이스아메리카노

제가 앞전에 이집에서 가장 좋아하는 메뉴가 바로 '빵'이라고 했는데요.

그중에서도 식빵, 식빵에서도 통곡물식빵을 가장 좋아합니다! 이유는 바로 직접 제빵하신 빵이라서 더욱 더 담백할 뿐더러 식빵 주문시 제공되는 리코타치즈 및 딸기잼 때문이에요!!

 

원래 저는 담백한 음식보다는 단짠단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는데, 그래서 그런지 빵집을 가도 식빵은 절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거든요.. 그런 제가 식빵이라니ㅎㅎㅎㅎㅎㅎㅎ 참 신기해요.

 

저는 담백한 통곡물 빵에 리코타치즈를 듬뿍듬뿍 올린 후 딸기쨈 살짝 넣어 먹는걸 가장 좋아해요!!! 바로 아메리카노 또는 블루베리요거트를 마시면 정말 환상의 조합@!!!%!$!@#! 아~주 행복해지는 맛이랍니다. (블루베리요거트랑 먹을 시 혈당쇼크 조심해야하긴 할듯요...ㅎ)

 

참고로, 리코타치즈 또한 직접 만드신거라고 들었어요.. (이 집 못만드는게 뭔지...ㅋㅋ)

 

그리고 이집 블루베리 요거트는 정~말 진해요. 시중 블루베리요거트는 블루베리맛소스(?)를 넣어서 제조한 것 같은 느낌인데 이집 블루베리는 짜 블루베리를 직접 갈아서 만들어주셔요. 여기에 이집에서 직접 만든 청을 살짝 넣어서 제조하신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사진과 같이 보랏빛이 선명하게 나오네요ㅎㅎㅎ

 

 

 

 

 

리코타치즈샐러드+아이스아메리카노 세트메뉴

사진 속 메뉴는 리코나치즈샐러드+아이스아메리카노 세트메뉴에요!

엄마가 가장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이렇게 세트메뉴로 주문하시면 단품으로 주문한 것 보다 약 2,000 원 저렴하게 드실 수 있으세요.

 

    - 리코타치즈샐러드 단품 10,000 원

    - 아이스아메리카노 단품 4,500 원

    - 리코타치즈샐러드+아이스아메리카노 세트메뉴 12,500 원

 

 

 

 

 

리코타치즈샐러드 with 발사믹소스

리코타치즈샐러드를 주문하시면, 사진과 같이 크루아상 & 양배추, 피망 그리고 토마토로 구성된 샐러드 & 수제리코타치즈(feat. 견과류)가 나오고 발사믹소스가 따로나와요!

 

샐러드 위로 발사믹소스를 취향껏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사실 저는 애기 입맛이고 샐러드는 별로 안좋아해서 크루아상에 리코타치즈 샐러드만 먹었네요ㅎㅎㅎㅎㅎㅎ 부모님세대는 정말정말 좋아하시니 같이 방문하시게 된다면 주문해보셔요!

 

 

 

 

 

 

불고기샌드위치+아이스아메리카노 세트메뉴

 

리코타치즈샐러드 외 다른 세트메뉴도 있는데요, 똑같이 단품으로 시키는 것보다 2,000 원 더 싸게 드실 수 있으세요.

배고프신 분이라면 세트메뉴를 이용해보심이 좋을 듯해요!!

   

    - 불고기샌드위치+아이스아메리카노 10,500 원

    - 햄에그샌드위치+아이스아메리카노 8,500 원

 

샌드위치 또한 수제이기 때문에 (어째 이집은 전부다 수제ㅎㅎㅎㅎ) 정말 맛있습니다. (맛있다고 밖에 표현못하는 저... 표현력 좀 길러야겠어요)

샐러드에 있던 각종 야채들 (양배추, 상추, 토마토, 양파)과 직접 만드신 불고기 그리고 치즈의 조합이 정말 끝내줘요. 수제버거집 뺨칩니다. 제가 생각하는 수제버거 NO.1 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이날은 배가고파 샌드위치를 시켰던 건데... 너무 맛있어서 불고기샌드위치 1개 더 추가해서 먹었어요ㅎㅎㅎ 배고픈나머지 허겁지겁 먹어서 손에 양념들이 아주 난리났었던;;;ㅋㅋㅋㅋ 딱 아쉬운게 먹을 때 양념들이 밖으로 세어나왔던 거? 뿐인 거 같아요. 손에 안묻히고 먹을 수 있게 나올 수 있을란지... (제가 못난 탓이겠죠)

 

 

 

 

 

 

 

주차장은 ?!

매우 충분하니 걱정하지마세요! 무료입니다.

여긴 어째 주차장도 예뻐요.

 

 

 

 


마치며....

 

이상으로 제가 좋아하는 더슬로우 카페 후기 및 소개를 마칠게요.

정말 좋아해서 1년동안 엄마랑은 한 20번 이상은 방문한 것 같아요. (사진마다 날씨가 다른ㅎㅎ)

정말 대부분이 수제인데다가 맛도 좋고 뷰도 끝내주기에 힐링하러 자주 갔는데, 그래서 그런지 이미 안성 사람들한테 입소문이 난 것 같아요ㅎㅎ (맛집은 다 이유가 있죠)

 

차타고 오시면 편하시겠지만, 차가 없어도 시내에서 버스 1번 타고 바로 오실 수 있으니 주말에 한번 가족과 방문해보심은 어떨까요??

 

이상 후기 마칩니다~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