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식당, 카페 등)/안성맛집

안성시내맛집 - 고향밥상 (가정식백반, 가성비갑, 한경대근처)

오늘부터새로이 2021. 9. 12. 14:25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소 제가 즐겨먹는 안성시내 백반집 하나를 소개해드리려고해요!! (내돈내산)

안성시내에서 혼자 살면서 직접 밥해먹고 하는게 귀찮아서 주로 배달앱 또는 편의점 간편식을 이용해왔는데요.

그러다보니 대부분 인스턴트라 건강도 안좋고 안그래도 자취비용도 부담스러운데 밥값이 너무 많이 들더라구요ㅜ

 

그.래.서

안성시내에서 가성비 맛집을 찾으려고 노력해왔는데 정말 저렴하면서도 집밥을 먹을 수 있는 곳을 발견했어요!!!

 

제가 정말 아끼는 곳이라 혼자만 알고싶었지만, 부모님처럼 친근한 사장님 부부 그리고 저처럼 주머니사정이 여유치않은 분들과도 함께 공유하면 좋을 거라 판단해서 이렇게 올리게 되었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 주소 : 경기 안성시 중앙로367번길 12 (구 한경대터미널 버스정류장 인근)

 - 영업시간 : 평일 10:00 ~ 19:00 (단, 점심시간 12:20 ~ 13:30 에는 이용 불가)

 - 메뉴(아래 사진 참조)

고향밥상 메뉴 및 가격표 (21.09)

 

 

 

 

 

 

고향밥상 가정식 백반 구성은 ?!

가정식 백반 (1)
메인메뉴(코다리조림), 국(미역국)
사이드반찬 6가지

 

저는 21년 7월부터 1주일에 3번은 모두 고향밥상에서 먹을 정도로 자주 애용하는데요,

집밥을 좋아하기에 주로 가정식 백반을 시켜먹습니다.

 

가정식 백반 구성은 사진과 같이, 밥+국+메인메뉴 1가지+사이드메뉴 6가지 로 구성되어있어요.

1인분 가격이 5,000 원인데, 메뉴 구성이나 양 모두 한끼식사로 정말 완벽해요! 성인 남성 기준으로 정말 배터지게 먹을 수 있습니다.

 

사장님 부부가 운영하시는데, 여사장님이 항상 '밥 더 줄까?' '반찬 더 줄까?' 하시면서 많이 주시려고 하세요ㅎㅎ

아무래도 저 혼자 점심시간에 밥먹으러 가는데 아들(?) 같으셨는지 좀 더 챙겨주시는 것 같았습니다ㅎㅎ

저도 정말 많이 먹는 사람 중 하나인데, 사실 처음부터 주시는 양이 정말 푸짐해서 더 달라고 안해도 충분히 배부르더라구요ㅎㅎ

 

사실 5,000 원으로 가격도 정말 저렴한데 더 달라고 말씀드리기가 어려울 때가 많은데 정말정말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어찌보면 대박일 수 있겠네요? 

 

    +추가로, 고향밥상에선 안성지역화폐 사용 가능 매장입니다!!!

 

 

 

 

 

가정식 백반 (2)
메인메뉴(조기튀김), 국(소고기묵국)
사이드반찬 6가지

이건 또다른날의 가정식백반 구성이에요.

아무래도 5,000 원 백반이다보니까 사이드메뉴가 매번 똑같겠지 하실 수 있는데, 사진를 보시면 매번 똑같진 않고 이렇게 다양한 메뉴가 나오시는 걸 눈으로 확인 할 수 있으세요ㅎㅎ

(물론 가끔 비슷한 메뉴가 나오기도 합니다. (그럼에도 반찬이 6가지나 되고 가격이 착하니깐 뭔들...)

 

 

 

 

 

가정식 백반 (3)
메인반찬(가자미조림), 국(김치국)
사이드반찬 6가지

추가로, 김치찌개랑 된장찌개도 먹어봤었는데,

사이드반찬 6가지는 가정식 백반과 동일하게 나오고 찌개는 뚝배기에 따로 끓여서 주신답니다!

김치찌개에는 돼지고기가 있고 얼큰하구요, 된장찌개는 시중된장이 아닌 집된장을 쓰셔서 구수합니다ㅎㅎ

(먹느라 정신팔려 사진을 깜빡했어요ㅎㅎ;)

 

이렇게 제가 평일 점심에 종종 먹는 고향밥상의 가정식백반 구성들을 보여드렸는데요?

여러분이 보기엔 어떠신가요? 사진만으로도 충분히 푸짐하고 집밥스럽다는게 느껴지시나요?

 

저는 사장님 부부에게 정말 감사하게 생각하며 맛있게 먹고 있답니다. 요즘 시국에 5,000 원이란 돈으로 밥먹기 쉽지가 않은데도 이렇게 푸짐하게 주시니깐요ㅎㅎ..

(안성시내 주변 다른 백반집들도 검색해보면 대게 저렴해야 6,000 원이지 보통 8,000 원 정도 하더라구요...ㅎ)

 

저처럼 주머니 사정이 어려우신 대학생분들 또는 집밥 먹고 싶은데 해먹기가 곤란하신 분들은 고향밥상 이용해보심은 어떨까요?

 

 

 

 

 

 

 

 

고향밥상 영업시간

 

바로 앞에서 영업시간을 간략히 공지해드리긴 했었는데, 왜 점심시간은 이용이 어려운건가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좀 더 자세히 설명드리려고 해요.

 

[평일 10:00 ~ 19:00 (단, 점심시간 12:20 ~ 13:30 에는 이용 불가)]

 

점심시간 12:20 ~ 13:30 에는 고향밥상과 제휴를 맺은 업체들의 직원분들 식시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고향밥상이 시내에 위치한 업체들의 외부 식당(?) 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고향밥상 내부, 외부

사진과 같이 장소가 협소하고 테이블이 4개뿐이라 아무래도 개인손님을 더 받기에는 한계가 있어서 제한을 두실 수 밖에 없었던 것 같아요.

 

혹시나 평일 점심에 고향밥상을 방문하실 분이라면 12:20 까지는 식당에 '도착'하셔야 이용가능한 점 참고 부탁드려요!

 

 

 

728x90
300x250